sm3 에어컨 필터 교체하기 :: 은복이의 웹에 남기는 기록:)

이제 겨울도 다가오고 미세먼지도 심해진오늘

미루던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전에 차량 정검차 르노삼성 서비스 센터를 갔었는데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야 한다고 하여 가격을 물으니 4만5천원정도 가격이 든다고 합니다.


전에 현대차를 탔었는데

에어컨 필터 교체가 별거 아니였던 기억이 나서

그냥 나중에 한다고 말을 하고 제가 해보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르노삼성차는 좀 다르더군요..


정비사들도 꺼려 한다는 르노삼성의 에어컨필터 교체..


우선 인터넷으로 3M초미세먼지 활성탄 필터로

구매하였습니다


2.5micron 입자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제거 한다고 광고를 하여 

바로 구매했습니다.


여기서 미세먼지란

지름2.5um 이하인 물질로

자동차,화력발전소 등에서 배출된

1차 오염물질의 대기중 반응에 의한

2차오염물질이 생성된 것으로

황산염,질산염,유기탄소 등으로 구성됩니다.


요즘은

미세먼지가 너무 심해서

국가도 중국과 대책마련에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성능좋은 자동차 필터와


도구가 필요한데 별드라이버 T20

손전등 장갑정도입니다


저는 드라이버는

다이소 가서 구매했어요

요즘 다이소에는 별게 다있더라구요



참고로 이런건 남자도 하기가 힘들다구 하더라구요

근데 괜히 남자도 하기 힘들다니까

여자인 저도 해보고 싶은 도전정신이 생겨서

바로 도전~~



먼저 저의 sm3 이름은 머머 입니다

보통 삼식이 삼둥이라는 별칭이 있는 차지만

저의 차 이름은 머머~~






먼저 조수석 쪽으로가

자세를 취합니다.


얼굴을 발판쪽

다리는 의자쪽 요상한 자세를 취해야 해요


최대한 의자를 뒤로 째끼고

뒤로 떙기고 

다떙겨야지 작업하기가 편해요






옆에 쪽에 보면 판때기가 있는데

그걸 뜯어냅니다.


손으로잡고떙기면 뜯어져요:)



그다음 맨앞쪽 삼격형 안에 필터가 들어 있어요

그쪽 나사를 풀어요


저는 두개로고정되어 있어서

두나사를 풀었습니다.



풀고나니 살며시 필터가 보였습니다.


그거를 잡고 이리저리 흔들며 땡깁니다


잘안빠져서 힘들었지만


살살 달래서 빼니 빠졌습니다.

이제 빼면

끼는것고 문제인데요


끼는것은 뺼때 방향대로

조심스럽게 끼면됩니다.


꾸겨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샥샥 하면

완료


이제 풀었던 나사를 다시 끼우고

판떄기도 다시 끼우면 끝~~




하고나니 진짜 힘들긴 하더군요

중간에 팔에 쥐도나고

처음에는 어딘지 잘모르겠고

드라이버도 잘안되고


너무 힘들었습니다.ㅠㅠ


하지만 4~5만원이 굳었다는 생각에 흐믓

미루어 왔던것도 해내고 내가 했다는 생각에 보람있었습니다.


근데 진짜 한번 하니까 다시는 못할거 같은 생각이 들었어요 

이게 괜히 비싼게 아니구나 하는생각이 드네요 !!


이렇게 SM3 에어컨 필터를 교체 완료 하였습니다. 

남자도 힘든작업이라 했지만

하면서 느낀게 오히려 여자가 편할수도 있겠구나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저 좁은 곳에서 하기가 쉽지가 않아요 정말!

잘 안보이기도 하고 발판쪽이 너무 좁아서 ~!


그래도 도전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날잡아서 도전 해보세요~!


사람이 하는 작업인데 할수 있다는 생각을 갖으시고 화이팅~











'아무거나좋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인양품]파스타 소스 성게크림  (0) 2019.01.10

+ Recent posts